저희 ‘겨울연가사람들’은 2002년 1월 14일 첫 방송된 드라마 '겨울연가'를 시청하고 KBS 시청자게시판에서 서로의 느낌을 이야기하며 밤을 새우고 감성을 나누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동호회입니다.

2006년 6월, '겨울연가'를 탄생시켜주신 윤석호 감독님께서 본인의 생신 축하자리에서 저희 모임을 마음이 '아름다운사람들'이라고 표현 해 주신데 기인하여 좀 더 포괄적인 개념으로 본회의 명칭을 바꾸자는데 의견 일치를 보고

2006년 9월 명칭을 ‘아름다운사람들’로 바꾸게 되었습니다만, 첫사랑인 겨울연가를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면서, 뭔가 부족함을 느끼게 되어 다시 '겨울연가사람들'이라는 명칭으로 돌아오는 계기가 되었으며 '아름다운사람들'의 영문명칭 'Beautiful Ones'를 줄여 'B-Ones'를 약칭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B-Ones는 메마르고 건조한 마음 한 구석에 잊고 있거나 방치하고 있던 고귀함을 겨울연가라는 '마중물'을 통해서 찾아낸 촉촉한 감성으로 그대로 유지하고 이어나가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 겨울연가 팬을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하고 한류의 홍보 차원을 넘어 서서 이제는 개개인 모두가 한류대사 역할을 하며 봉사활동도 하는 곳입니다.

생활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겨울연가사람들'의 그늘에서 잠시 쉬세요, 우리가 겨울연가로 인해서 마음의 휴식을 선물 받았듯이,
여러분들도 이제 이 곳에 와서 감로수를 받아 마시고 편히 쉬기를 원하는 마음에서 만든 홈페이지입니다.

어떠한 이야기나 유머, 어젯밤에 있었던 속상했던 감정도 모두 털어놓고 공유하는 편안한 곳이 되길 빌어봅니다.

이런 곳이 바로 ‘겨울연가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